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교통칼럼] 미인지뺑소니 무혐의를 원한다면?

2023.02.15 조회수 1186회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 교통범죄 전담센터입니다.

 

교통사고도 형사 사건의 일환인 만큼 사건을 어떻게 처리했는지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누구를 통해 어떻게 대처했는지가 최종적인 결과를 뒤바꿀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여러분에게 최상의 결과를 얻어 드릴 수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 있는 법무법인입니다.

 

대형 로펌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와 검사 출신 형사 전문 변호사를 비롯하여 분야별 내로라하는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러니 현재 형사 처벌로 이어질 법한 상황에 연루되었다면 사안이 너무 가벼운 건 아닐지, 변호사 선임 비용이 너무 비싸진 않을지에 대해 걱정하기 보다는 우선 상담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테헤란에서는 의뢰인과 1:1 상담을 직접 진행하여 여러분이 사건을 맡겨 주신다면 가장 적합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필요 시 경찰 조사 과정에 동행하는 등의 든든한 법률 파트너로 함께 하는 중이며 법리적이고 합리적인 금액을 제시하여 여러분에게 비용적인 부담도 덜어드리고 있습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망설이지 말고 지금 바로 연락 주세요.

 

형사 사건을 해결할 타이밍은 바로 지금입니다.

 

 

 

 

■ 미인지뺑소니라고 형사처벌을 봐주지는 않습니다.

 

본인이 인지하지 못한 사고가 발생했다고 하더라도 사고의 책임이 있다면 처벌에서 결코 자유로울 수 없습니다.

 

특히나 이런 사고를 내고 현장에서 떠나버리게 된다면 뺑소니 혐의를 받게 되기도 합니다.

 

이런 경우를 흔히 미인지뺑소니라고 이야기할 수 있습니다.

 

미인지뺑소니의 경우에도 일반 뺑소니와 동일하게 5년 이하의 징역이나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 내려집니다.

 

하지만 이는 인명 피해가 없는 경우에 해당하는 수준의 처벌 수위입니다.

 

만약 인명피해가 있는 상황이라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이 적용되어 1년 이상의 징역형이나 3천만원 이하이 벌금형 선고를 받게 됩니다.

 

피해자가 사망한 경우라면 가중된 처벌 수위가 적용되어 최대 무기징역 선고까지도 이루어집니다.

 

이처럼 뺑소니 사건은 죄질을 나쁘게 보기 때문에 다른 상황보다 엄벌에 처하는 케이스가 많아 실형 선고 가능성이 높아지게 됩니다.

 

덧붙여 초범인 경우에도 선처 받기가 상당히 어렵기도 합니다.

 

그러므로 지금 미인지뺑소니 혐의에 연루되었다면 실형 선고를 막기 위해 재빠른 대응을 하셔야 합니다.

 

 

 

 

■ 처벌 대응, 어떻게 하면 좋을까?

 

물론 사고의 정도가 너무 경미하다면 이에 대해 인지를 하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실제로 저희 테헤란을 찾아오는 분들 중 이런 상황을 겪고 있는 분들이 종종 있기도 합니다.

 

하지만 사고 사실에 대해 몰랐다는 것을 말로만 피력한다면 절대 효과가 없을 겁니다.

 

그러니 필히 관련 사건을 많이 다뤄본 전문가의 도움을 초반부터 받아, 당시 상황을 종합하여 자신의 주장을 적극적이고 논리적으로 펼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믿을 만한 든든한 전문가들이 모인 곳, 테헤란!

 

이렇게 조언을 드렸음에도 나홀로 대응을 하려는 분들이 더러 있을 겁니다.

 

아무래도 변호사와 상담을 받는 자체로 부담스럽거나, 사안이 경미해서 그냥 해결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러나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교통범죄는 엄연한 형사 사건입니다.

 

몸이 아프면 의사를 찾고, 약이 필요하면 약사를 찾듯이 형사 사건 해결이 필요하다면 형사 변호사를 찾는 것은 당연한 일입니다.

 

그러니 너무 부담스러워 하지 마시고 여러분의 미래를 위해서 조속히 조력을 구해 보시기 바랍니다.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200인 규모의 중견 로펌으로 각종 노하우를 많이 보유한 전문가들이 여러분을 조력합니다.

 

도움이 필요하다면 언제든 아래 배너를 통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이상 여러분을 위한 단 하나의 법률 파트너 “법무법인 테헤란”이었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