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olumn

칼럼

테헤란은 법적 지식을 공유하여 고객님들께 한걸음 더 다가갑니다.

[형사칼럼] 누범기간음주운전, 변호사 없다면 가중처벌인 이유?

2022.11.09 조회수 1039회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반갑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입니다.

 

최근 술을 마신 뒤 운전을 하는 바람에 집행유예 이상의 처벌을 받게 되었지만, 이와 같은 행위를 반복하면서 더욱 심각한 위기에 놓인 의뢰인 분들의 연락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보통의 형사 사건도 초범에 비해 재범의 처벌 수위가 크게 높아지지만, 누범기간음주운전의 경우에는 실형 선고가 바로 내려질 가능성이 높은 만큼 적극적이고 확실한 대응을 해야만 합니다.

 

다행히도 저희 테헤란에서는 음주운전 혐의에 연루된 무수히 많은 의뢰인들의 입장에서 변론을 진행해오며 어떻게 하면 의뢰인이 원하는 결과를 얻을 수 있는지에 대해 알고 있습니다.

 

그러니 얻고 싶은 결과가 있다면 반드시 변호사 선임을 진행하며 자신의 상황을 파악하고 이에 적용할 수 있는 양형사유들을 고려하여 선처 받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법률적인 조력 없이 선처 받을 확률이 극히 낮은 누범기간음주운전 혐의를 벗고 싶다면 저희 테헤란을 통해 사건을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테헤란에서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여러분의 사건 해결을 위한 치밀한 맞춤형 조력을 제공해드립니다.

 

 

 

 

■ 이번이 처음이 아니라면 경계해야 할 이유

 

도로교통법 상 음주 단속 적발 당시의 혈중알코올농도에 따라 행정 처분 및 형사 처벌을 받게 됩니다.

 

최근에는 소주 한 잔만 마신다고 하더라도 적발이 될 우려가 있을 정도로 처벌 기준이 강화됐기 때문에 한 잔의 술이라도 마셨다면 절대 운전대를 잡아서는 안 됩니다.

 

특히나 초범이 아니라 재범의 경우라면 더욱 엄중한 처벌을 받는 것이 음주운전입니다.

 

만약 2회 이상 음주 단속에 적발되었다면 혈중알코올농도 수치가 경미하다고 해도 2~5년의 징역 또는 1~2천만원의 벌금형 선고가 가능합니다.

 

그렇기에 법률 대리인의 조력이 없다면 원만한 사건 해결이 어렵습니다.

 

 

 

 

■ 누범기간, 죄질의 정도가 다릅니다.

 

특히 단순 재범이 아닌 누범기간음주운전에 해당한다면 더욱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재판부에서는 누범기간에 동일한 범죄를 저지를 경우 더욱 죄질이 나쁘다고 보고 있습니다.

 

따라서 누범기간음주운전을 하게 된다면 가중처벌을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이 경우 벌금형 선고를 받지 못한다면 실형 선고로 이어지는 것은 물론이고, 집행유예도 불가능합니다.

 

나아가 구속 수사가 진행될 가능성도 높습니다.

 

따라서 해당 혐의를 받고 있다면 필히 체계적인 대응책을 마련하여 사건을 해결해야만 합니다.

 

 

 

 

■ 전문가의 조력을 고민하고 있을 여러분

 

이처럼 누범기간음주운전은 엄중한 사안이므로 사건 초기에 조속히 변호사 선임을 진행해야 합니다.

 

형사 사건은 경찰 조사 단계부터 제대로 대응하지 않는다면 원하는 결과를 얻기 어렵습니다.

 

특히 해당 상황의 경우 더욱 선처 받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따라서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통해 진술 단계에서부터 철저히 준비하고, 예상치 못하게 벌어질 위험 상황에 대비해야만 긍정적인 결과를 기대해볼 수 있을 겁니다.

 

음주운전, 나날이 처벌 수위가 무거워지는 만큼 해결의 최적 타이밍을 놓치기 전에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구해 적극적으로 대응하시길 바랍니다.

 

현재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음주구제 전담센터를 별도로 운영하며 많은 의뢰인의 사건을 압도적 승소로 이끌어오고 있는 중입니다.

 

"사건 해결 경험에서 비롯된 노하우를 보유한 실력 있는 전문가를 찾는다면 단언컨데 법무법인 테헤란이 정답입니다."

 

도움이 필요하시다면 언제든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음주교통 전문 변호사 칼럼 & 업무사례 >
아래 제목을 클릭하시면 해당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 '처벌구제 자가진단 프로그램' 바로가기

 

▶ '테헤란이 승소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칼럼 바로가기.

 

▶ '비용 걱정없이 최적의 변호 가능한 이유?'  칼럼 바로가기.

 

▶ '음주 공무집행방해로 징역형의 실형이 예상되었으나 집행유예'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어린이보호구역 뺑소니 사고, 실형 위기였으나 1%의 확률을 뒤짚어 무죄'로 이끌어낸 사례 바로가기.

<  목록보기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