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음주운전 형사처벌

음주운전, 공무집행방해로 징역형의 실형이 예상되었으나 집행유예로 이끌어낸 사례

2022.08.04

사건내용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A씨는 어느 날 회식 후 대리를 부르지 않고 스스로 귀가하기로 하고 음주운전을 하게 되었습니다.

 

A씨는 평소 음주단속을 거의 하지 않던 길을 골라서 운전을 하였는데, 하필 그 날 좁은 도로에서 음주단속을 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경찰관은 A씨가 음주운전을 하였음을 인지하고 차를 옆으로 세우게 하였습니다. 

 

A씨는 경찰관에게 ‘한번만 봐 달라’라고 하였지만 경찰관 B씨는 들은 척도 하지 않았고, 그러자 술김에 화가 난 A씨는 경찰관에게 큰 소리를 치고, 소란을 피우는 중, 순찰차에 탑승하여 현장을 이동하려는 경찰관을 따라가 양손으로 경찰의 멱살을 잡아 수회 흔드는 등 폭행을 가했습니다.

 

이로써 112신고 처리 업무에 관한 정당한 직무 집행을 방해하여 공무집행방해죄로 기소되었고, 중한 처벌이 두려운 마음에 법무법인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테헤란의 조력


법무법인 테헤란에서는 의뢰인과의 1:1 법률상담을 통해 파악한 의뢰인의 상황을 토대로 3인 이상의 전문가로 이뤄진 전담팀을 구성하였습니다.

 

본 변호인은 수임 직후 의뢰인이 혐의를 인정하며 공무집행 중인 경찰관을 폭행한 사실을 인정하였고, 이를 깊이 반성하고 있는 점, 사건 당일 음주상태에서 우발적으로 사건에 이르게 된 점, 의뢰인의 건강 상태가 좋지 못한 점, 탄원서 제출, 피고인의 환경 등을 주장하면서 법원에 선처를 호소하였습니다.

사건의 결과


이와 같은 조력을 바탕으로 A씨는 이 사건을 집행유예와 사회봉사 80시간으로 마무리하여 구속의 위험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송인엽 변호사

오대호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