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교통범죄

충돌을 피하려다가 오히려 피의자가 된 의뢰인, 비접촉뺑소니조력

2022.08.01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 개요

 

▶ "음주운전 처벌 구제, 나도 신청자격이 될까?"
단 5분만에 신속, 정확하게 조회하기!

( ↑ 클릭하시면 자가진단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사건 당일, 의뢰인은 골목길에서 큰 도로로 나아가려던 참이었다고 합니다.

 

그 순간 옆 골목에서 오토바이가 다가오는 소리를 듣고 차를 멈춰 세웠다고 합니다.

 

하지만 오토바이 운전자는 의뢰인의 차량과 부딪히게 될 줄 알고 급정거를 하게 되었고 이로 인해 넘어지고 맙니다.

 

오토바이 운전자는 해당 상황이 벌어지자마자 의뢰인에게 비접촉뺑소니 피해를 주장하였고, 의뢰인은 당황스러운 마음에 저희 테헤란을 찾아주셨습니다.


 

본 사건의 특징

 

우리나라는 도로교통법상 운전자가 교통사고를 일으킨다면 해당 사고에 대해 필요한 조치를 취해야할 의무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를 무시하고 도주했을 시, 징역 및 벌금형에 처해질 수 있습니다.

 

물피 사고를 일으키고 도주했을 경우에는 20만원 이하의 벌금형이나 12만원 정도의 과태료 또는 벌점 15점을 부과받게 됩니다.

 

뺑소니의 경우에는 피해자의 상해나 음주 여부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나 보통 1,500만원 이하의 벌금형 또는 5년 이하의 징역형에 처해집니다.

 

그러나 피해자가 사망에 이르게 된다면 더욱 무거운 처벌을 받게 되므로 변호사의 조력을 받으셔야 합니다.

변호인 조력

 

저희 법무법인 테헤란은 의뢰인의 선처를 위해 필요한 자료들을 최대한 수집하고 원만히 합의할 수 있도록 조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의뢰인은 오히려 사고를 발생시키지 않기 위해 차량을 멈춰 세웠던 점, 사고 현장에서 도주할 의사가 전혀 없었던 점, 오토바이 운전자가 입은 상해 정도가 비교적 가벼웠던 점, 두 사람이 원만히 합의한 점 등의 사유를 들어 의뢰인이 선처 받을 수 있도록 강력히 피력하였습니다.

 

그리하여 의뢰인은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되었습니다.

끝으로

 

비접촉 교통사고의 경우 억울하게 혐의를 받는 사람들이 많은 편입니다.

 

그러니 억울함을 덜고 처벌을 면하고 싶다면 전문 변호사의 조력을 꼭 구하시기 바랍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은 언제나 의뢰인의 권익 실현을 위해 체계적이고 정확한 법률 서비스를 조속히 제공하여 원하는 결과를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