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ain_icon5.png 24시간 전화 상담

1668-1126

mo_icon2.png 전화하기 mo_icon3.png 채팅상담
CASES

업무 사례

교통범죄

피해 아동의 후유증까지 고려한 스쿨존 교통사고합의 조력

2023.12.11

사실관계 확인 및 사건 개요

 

 


 

본 사건의 의뢰인은 피해 아동의 어머니셨습니다.

 

의뢰인에게는 초등학생인 자녀가 있었는데, 최근 어린이 보호구역 내에 있는 횡단보도를 건너던 중 신호를 위반한 차량에 의해 사고를 당한 상태였습니다.

 

상담 당시 피해 아동은 사고로 인해 타박상을 입게 되어 치료를 받고 있었으며 자칫 흉터가 남을 수도 있다는 소견을 받은 상태라 의뢰인은 걱정이 많은 상태였습니다.

 

의뢰인은 심적 불안까지 보이는 자녀의 모습을 보니 상황을 제대로 해결하기 위해서는 전문가와 제대로 논의를 해봐야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합니다.

 

이후 여기저기 수소문한 끝에 저희 테헤란이라면 형사 합의를 잘 마무리해줄 것 같아 찾아오시게 됐다고 합니다.

본 사건의 특징

 

어린이가 상해를 입게 된다면, 사고 후유증이 성장에 영향을 미치지는 않을지 많은 걱정이 되실 겁니다.

 

다른 경우보다 더욱 예민할 수밖에 없는 사안이므로 향후 아이에게 발생할 문제까지 고려하여 합의를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합의 과정을 거치게 되는 경우 사소한 것까지 제대로 따져볼 수 없으니, 가급적 전문가를 통해 이를 진행해볼 것을 권유 드립니다.

변호인 조력


의뢰인은 자녀의 건강에 대해 깊은 걱정을 하고 계셨습니다.

 

법무법인 테헤란의 전문가들은 피해자가 어린 아이인 만큼, 향후에 발생하게 될 후유증을 비롯하여 여러 상황을 고려하여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의 조력을 다했습니다. 

 

합의 과정에서는 의뢰인이 가해자를 직접 대면할 상황이 없도록 하였고, 빠르고 정확하게 의견을 전달하였습니다.

 

이후 추후 발생할 수 있는 문제에 대해서도 보장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등 제대로 된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합의를 진행했습니다.

 

이와 같은 섬세한 조력 덕에 의뢰인은 합의 결과는 물론이고 전반적 과정 모두 만족감을 느끼셨다고 합니다.

끝으로


형사 합의 과정을 거치다보면 가해자와 직접 대면하는 과정이 불편할 수도 있고 만족스럽지 못한 상황을 맞닥뜨릴 수도 있습니다. 

 

이런 상황이 부담스럽다면 법률 전문가의 조력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법률 전문가가 함께한다면 대면 과정 없이, 금액적인 부분에 대한 협의 등 여러 부분에서 스트레스를 더실 수 있을 겁니다.

 

테헤란 교통범죄 상담센터에서는 다수의 교통사고 형사합의를 경험한 전문가들이 함께하고 있는 만큼, 여러분의 사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되도록 늘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목록보기

사례자료


담당전문가

홍찬양 변호사

백인화 변호사

송인엽 변호사

sam.png

유사 건으로 상담 필요 시